2023 Chaance 로드 투 블랙 : 스파이더 BJJ 챔피언십!

0
897

2023년 2월 12일 일요일 오후 4시에 챈스(Chaance)에서 개최한 스파이더 주짓수 ‘로드 투 블랙’ 파이널이 서초종합체육관에서 개최했다. 
티켓이 완판될 정도로 주짓수 팬들의 관심을 이끈 이 대회에는 국내.외 내노라하는 주짓수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였다.

이번 대회는 다른 대회와 달리 -65kg, -75kg 단 두 개의 체급만 진행하여 각 체급별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브라질 주짓수 레전드인 데미안 마이어가 출전하여 스페셜 매치가 대회의 말미를 장식하였다.

각 체급의 순위대로 시합을 할 상대를 지목하는 ‘Callout combat’ 방식으로 토너먼트가 진행되어 -65kg 체급 1위는 디에고 소드레, 2위는 파브리시우 안드레이, 3위는 케빈 카라스코가 차지했으며 -75kg 체급 1위는 조나단 페산하, 2위는 구본철, 3위는 백승문 순으로 상대선수를 지목하였다.

-65kg 1회전 지목상대

  1. 디에고 소드레 vs 채완기
  2. 파브리시우 안드레이 vs 루카스 핀헤이로
  3. 케빈 카라스코 vs 자밀 힐 테일러
  4. 메이람 마퀴네 vs 사무엘 나가이

-75kg 1회전 지목상대

  1. 조나단 페산하 vs 장인성
  2. 구본철 vs 나탄추영
  3. 백승문 vs 앤디 무라사키
  4. 마르시오 안드레 vs 루카스 발렌테

대회는 tvN Sports 채널을 통해 오후 4시부터 국내 생중계되었으며, 전 세계 최대 그래플링 전문 매체인 플로그래플링(FloGrapping) 채널을 통해서도 전 세계 생중계되었다. 

이 대회에 이어 내년 2월까지 3개의 시리즈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6월에 ‘Road to Black 오픈 챔피언십 예선전’과 10월에는 ‘Road to Black 준결승전’ 그리고 내년 2월 결승전이 열릴 예정이다.

3/4위 결정전은 -65kg 자밀 힐 테일러와 -75kg 마르시오 안드레의 부상으로 인해 디에고 소드레와 조나단 페산하가 자동으로 부문별 3위가 되었고 곧이어 앤디 무라사키와 파브리시오 안드레이의 결승전이 진행되었다.

[토너먼트 결과]

-65kg

1위 : 메이람 마퀴네(Meyram Maquine)
2위 : 파브리시오 안드레이(Fabricio Andrey)
3위 : 디에고 소드레(Diego Sodré)

-75kg

1위 : 앤디 무라사키(Andy Murasaki)
2위 : 나탄추앵(Natan Chueng)
3위 : 조나단 페산하(Johnathan Pessaa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