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를 위한 백 익스텐션 운동,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줄이는 비결

0
415

8명 중 1명은 허리 통증을 경험한다는 사실, 알고있나?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허리 근력과 신경 근 조절에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허리 통증을 예방하며, 줄이기 위해 허리 근력과 조정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렇다면 어떤 운동이 허리 근력과 조정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일까? 바로 ‘백 익스텐션’ 운동이다. 이 운동은 허리와 등근육을 강화하고, 허리 주변의 신경 근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미들급에서 유로피안 챔피언십을 우승한 미카 갈바오 선수도 이 백 익스텐션 운동을 자신의 모빌리티 운동에 포함시켜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주성현 선수의 스승인 조원희 선수 역시 운동 후에는 200개씩 수행하라고 강조할 정도로 이 운동을 추천한다.

그러나 잘못된 방식으로 이 운동을 수행하면 오히려 통증을 유발하거나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올바른 운동 방법을 숙지하고 이를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행히도 이 운동은 일주일에 1~2번만 추가하더라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렇게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는 백 익스텐션 운동을 통해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주짓수를 사랑하는 여러분도 이 백 익스텐션 운동을 통해 허리 통증 없는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라. 여러분의 건강한 주짓수 생활을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