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12일 일요일 오후 4시에 챈스(Chaance)에서 개최한 스파이더 주짓수 ‘로드 투 블랙’ 파이널이 서초종합체육관에서 개최했다.
티켓이 완판될 정도로 주짓수 팬들의 관심을 이끈 이 대회에는 국내.외 내노라하는 주짓수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였다.
이번 대회는 다른 대회와 달리 -65kg, -75kg 단 두 개의 체급만 진행하여 각 체급별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브라질 주짓수 레전드인 데미안 마이어가 출전하여 스페셜 매치가 대회의 말미를 장식하였다.
각 체급의 순위대로 시합을 할 상대를 지목하는 ‘Callout combat’ 방식으로 토너먼트가 진행되어 -65kg 체급 1위는 디에고 소드레, 2위는 파브리시우 안드레이, 3위는 케빈 카라스코가 차지했으며 -75kg 체급 1위는 조나단 페산하, 2위는 구본철, 3위는 백승문 순으로 상대선수를 지목하였다.
-65kg 1회전 지목상대
- 디에고 소드레 vs 채완기
- 파브리시우 안드레이 vs 루카스 핀헤이로
- 케빈 카라스코 vs 자밀 힐 테일러
- 메이람 마퀴네 vs 사무엘 나가이
-75kg 1회전 지목상대
- 조나단 페산하 vs 장인성
- 구본철 vs 나탄추영
- 백승문 vs 앤디 무라사키
- 마르시오 안드레 vs 루카스 발렌테
대회는 tvN Sports 채널을 통해 오후 4시부터 국내 생중계되었으며, 전 세계 최대 그래플링 전문 매체인 플로그래플링(FloGrapping) 채널을 통해서도 전 세계 생중계되었다.
이 대회에 이어 내년 2월까지 3개의 시리즈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6월에 ‘Road to Black 오픈 챔피언십 예선전’과 10월에는 ‘Road to Black 준결승전’ 그리고 내년 2월 결승전이 열릴 예정이다.
3/4위 결정전은 -65kg 자밀 힐 테일러와 -75kg 마르시오 안드레의 부상으로 인해 디에고 소드레와 조나단 페산하가 자동으로 부문별 3위가 되었고 곧이어 앤디 무라사키와 파브리시오 안드레이의 결승전이 진행되었다.
[토너먼트 결과]
-65kg
1위 : 메이람 마퀴네(Meyram Maquine)
2위 : 파브리시오 안드레이(Fabricio Andrey)
3위 : 디에고 소드레(Diego Sodré)
-75kg
1위 : 앤디 무라사키(Andy Murasaki)
2위 : 나탄추앵(Natan Chueng)
3위 : 조나단 페산하(Johnathan Pessaan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