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은 그레이시 주짓수 공인인증센터(인천 계양점)로 탈바꿈을 하는 (전)플로우짐 주짓수 블랙벨트 관장인 박정흠 관장은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그레이시 주짓수에 대해 궁금증과 오해를 풀어주는 영상이다.
코로나로 인해 검사를 받고 휴관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잘못 알고 있는 그레이시 주짓수에 대한 몇가지 사항과 그레이시 주짓수를 시작하게된 계기와 지도자 과정을 통해 그레이시 주짓수 공인인증센터로 등록하게되면서 겪은 경험담을 이야기한다.
그레이시 주짓수는 스파링을 하지 않는다.(X)
- Gracie Combative 과정을 수료할 때까지는 스파링을 하지 않는다.
- GC 수료 후 Master Cycle 과정을 들어가면 스파링을 한다.
- 기초과정을 마친 후 스파링을 하기 때문인지 부상이 적다.
그레이시 주짓수는 폐쇄적이다.(X)
- 그레이시 주짓수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 현대(모던) 주짓수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게 한다. (X) 전혀 그렇지 않다. 흔히 말하는 베림보로도 해도 된다.
- 개방적이며 상호 협조적이다.
- 흰색 도복만 입어야한다.(O) 팀의 특성이다. 아토스나 AOJ 등 유명 주짓수 도장도 흰색 도복만 입는다.
- 흰색 도복을 입는 이유
1. 신체 접촉이 많기 때문에 청결관리를 잘해야한다.
2. 도복이 때가 잘타고 청결하지 않을 시 눈에 띈다.
3. 세탁 및 관리에 용이하다.
4.파트너에 대한 배려이다.
그레이시 주짓수는 호신술만 한다.(X)
- 실전상황에 대비한 호신술만 한다. (X)
- 입문과정에서 GC 수료 후 Master Cycle에 들어가면 스포츠 주짓수를 한다.
- 실전 상황에서 나오는 변수상황을 Master Cycle에서 심화과정으로 가르친다. 모던 주짓수처럼 변화무쌍한 기술이 아닌 심플하지만 효과적인 기술들을 포함되어 있다.
그레이시 주짓수에 대한 대표적인 오해들을 다뤄보았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궁금한점 있으시면 유튜브 댓글 달아주세요~~
흠관장인스타 : heumjit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