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브라질리언 주짓수』는 현재 전국 40여군데 본주짓수 지부 총괄을 맡고 있는 이정우 관장이 직접 만든 본격 주짓수 기술서이다. 브라질리언 주짓수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충실한 길라잡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주짓수의 기초와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다루었고, 본주짓수 이정우관장의 전문적이고도 상세한 설명과 각 포지션별 핵심 기술을 사진으로 보다 쉽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 책의 큰 장점은 동영상으로는 못느끼는 부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 책을 통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해하기 힘든 부분까지 쉽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그 동안 브라질리언 주짓수 기술 습득에 어려움을 겪었을 수련인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것이라 믿는다.
저자소개
이정우
이정우 프로페서는 히카르도 데라히바의 직계 제자입니다.
대한민국 브라질리언주짓수 1세대로써 서울에서 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미로 운동을 하는사람들 뿐만 아니라 선수가 되기 원하는 사람들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정우 프로페서는 수련자들이 주짓수를 하면서 삶에 변화가 생기고 인생을 즐기는 모습을 볼때 보람을 느끼며. 여러 스타일을 가진 수련자들을 육성해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수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목차
Bottom Position
Pulling Closed Guard from Standing Position / 스탠딩 상황에서 클로즈가드 풀링.. . . . . . . .008
Arm Bar from Closed Guard / 클로즈가드에서 암바.. . . .009
Triangle Choke from Closed Guard 1 / 클로즈가드에서 트라이앵글 초크 1 .. . . . .010
에서부터
Berimblo / 베림보르 .. . . . .217
출판사 서평
이정우, 이정용 형제의 주짓수 기술서 책을 출간하면서
2000년대 초반 UFC와 프라이드FC 라는 종합격투기의 인기를 기반으로 한
국에서도 ‘브라질리언 주짓수’ 라는 새로운 격투 스포츠의 패러다임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성장해왔습니다. 한국에 브라질리언 주짓수가 정착한 지도 올해로 20년이 되었습니다. 지난 20년간 한국의 브라질리언 주짓수는 1세대 블랙벨트 지도자분들에 의해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브라질리언 주짓수가 남, 녀 노소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건강, 호신을 위한 목적 등 각자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테마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또한 국내 브라질리언 주짓수 선수들이 세계무대의 선수들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면서 브라질리언 주짓수의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라 할 수 있을 만큼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성 수련인의 수요도 늘면서 언제까지나 소수일 것 같던 여성 수련인들이 참여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것 역시 놀라운 변화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주짓수의 인기는 보는 격투 스포츠에서 직접 하는 격투 스포츠로 이어져 전국적으로 유소년과 일반인이 크게 증가하게 되었고, 주짓수를 즐기려는 사람들도 부쩍 늘어 현재 일반인 주짓수 수련 인구는 5만이 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아직까지 그들이 교과서처럼 볼 수 있는 제대로 된 주짓수 교본조차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주짓수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은 많은데, 그 뜨거운 열정에 비해 한없이 부족한 인프라와 여건을 보면서 안타까울 때가 많았습니다.
이에 이정우 관장은 국내 브라질리언 주짓수 1세대 블랙벨트로서 책임감과 제대로 된 브라질리언 주짓수 기술서에 대한 수련인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오랜 기간 이 책을 준비해왔습니다. 『브라질리언 주짓수』는 현재 전국 40여군데 본주짓수 지부 총괄을 맡고 있는 이정우 관장이 직접 만든 본격 주짓수 기술서입니다.
브라질리언 주짓수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충실한 길라잡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주짓수의 기초와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다루었고, 본주짓수 이정우관장의 전문적이고도 상세한 설명과 각 포지션별 핵심 기술을 사진으로 보다 쉽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이 책의 큰 장점은 동영상으로는 못느끼는 부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 책을 통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해하기 힘든 부분까지 쉽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그 동안 브라질리언 주짓수 기술 습득에 어려움을 겪었을 수련인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것이라 믿습니다.
이 책을 통해 브라질리언 주짓수를 처음 시작하는 유소년 수련인들과 즐기는 일반인,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경기를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2019년 2월 1일
이정우 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