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출신의 라클란 길레스는 존 시몬(John Simon) 산하의 주짓수 블랙벨트 선수이다. 타일론 크로스(Tyrone Crosse)와 티아고 스테파뉴(Thiago Stefanutti)에게서도 수련하였다. IBJJF 월드 노기 챔피언십, 팬 퍼시픽 챔피언십, 보아 슈퍼 8 그리고 에디 브라보 인비테이션 등의 주요 대회에서 다수 수상을 하면서 명성을 얻은 라클란은 리비아 글루쵸스카(Livia Gluchowska), 크레이그 존스(Craig Jones)와 함께 선수를 돕는 코치를 겸하고 있으며 그의 세대 호주 최고의 그래플러이다.

주짓수매거진 인스타그램 DM으로 한 고등학생이 마운트 포지션에서 할 수 있는 서브미션 기술이 없는지 문의가 왔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궁금증은 비슷합니다.

궁긍한 사항은 언제든 DM이나 이메일 문의 주시면 함께 주짓수를 수련하는 파트너로서 정보를 공유해서 보다 나은 주짓수 문화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운트 포지션에서 아는 서브미션 기술은 대표적으로 ‘아메리카나 암락’이다. 상대방의 팔을 ‘ㄱ’자로 꺽어 기무라처럼 거는 기술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서브미션을 걸지 못해다른 포지션으로 전환하는 경우도 많다. 오늘 영상은 라클란 길라스가 알려주는 ‘노기에서도 할 수 있는’ 트라이앵글 초크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영상 시청 포인트

  1. 마운트 포지션에서 아메리카나 암락을 하는방법
  2. 마운트 포지션에서 트라이앵글 초크를 걸기 위해 잡아두는 방법
  3. 마운트 포지션에서 트아이앵글 초크 대신 걸 수 있는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