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기술의 깊이와 효율성을 탐구하는 최신 영상에서 ‘주짓수랩’ 소속 노영암 관장이 다스초크 및 재패니즈 넥타이 기술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가르친다. 이 기술들은 특히 팔 길이가 짧은 선수들에게 유용하며, 전략적 초크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주요 교육 내용

  • 다스초크 기술: 노 관장은 다스초크를 적용하는 기본 위치와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상대방의 목을 효율적으로 조르는 방법에 중점을 둔다. 이 초크는 주짓수에서 매우 효과적인 제출 기술 중 하나이다.
  • 재패니즈 넥타이: 이 기술은 팔 길이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일본의 MMA 선수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기술로, 정교하고 효과적인 초크를 가능하다.
  • 기술적 디테일: 노영암 관장은 각 기술의 세부적인 자세, 손 위치, 그리고 몸의 배치 방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이 초크 기술을 보다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학습자를 위한 통찰

다스초크와 재패니즈 넥타이는 주짓수에서 꼭 알아야 할 필수 초크 기술이다. 이 영상은 기술을 여러 번 반복하면서 각 단계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주짓수랩 노감독(유튜브 채널)

무리한 다이어트없이 꾸준한 운동과 즐거운 식사로 40이 넘은 나이에 건강한 몸으로 계속 최상위 클래스의 주짓수 시합을 하고 있는 본인의 생활을 많은 분들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주소 : https://www.youtube.com/@jitsulabH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