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새끼 고양이처럼 들어와서 사자처럼 떠나라. 그러나 절대로 사자처럼 들어가고 고양이처럼 떠나지마라. 항상 겸손하라.

0
2194

Always enter like a kitten and leave like a lion. But NEVER enter like a lion and leave like a kitten. Always be humble.

항상 새끼 고양이처럼 들어와서 사자처럼 떠나라. 그러나 절대로 사자처럼 들어가고 고양이처럼 떠나지마라. 항상 겸손하라.

칼슨 그레이시(Carlson Gracie)

칼슨 그레이시

칼슨 그레이시는 주짓수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명이다. 그는 오늘날까지 존경받는 칼슨 그레이시 아카데이의 최고의 대표 인물이자 지도자이다. 세계의 많은 그래플링 팀들은 칼슨 그레이시 계열과 밀접한 관계에 있고 이는 칼슨 그레이시의 유산과도 같다. 관련이 있는 팀들로는 팀 노바 유니아오(Nova Uniao), 아메리칸 탑팀(American Top team – ATT), 브라질리언 탑팀(Brazilian Top Team – BTT) 외 많은 팀들이 있다.
칼슨 그레이시가 리오에 있는 그레이시 아카데미를 떠나고 일반인들에게 주짓수를 가르치기를 결정했을때 그의 삼촌 엘리우 그레이시와의 경쟁은 시작되었다. 엘리우는 칼슨이 일반인들을 가르치기로 한 결정에 대항했다.
엘리우는 오직 비싼 개인레슨으로 주짓수를 가르쳤지만 칼슨은 저렴한 가격으로 일반인 그룹클래스로 가르치기 시작했다.
칼슨은 또한 돈을받지 않고 가난한 제자를 받아드리기도 했다. 그는 자비와 친절하기로 유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