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주짓수와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엘리오 그레이시의 10가지 교훈

0
576
  1. 엘리오 그레이시는 과일을 사는 일부터 여행을 계획하는 일까지, 모든 것에 있어서 기술과 노력의 경제성을 중요시했다. 이는 모든 활동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그가 말했듯이 ‘역행’하지 않기 위함이었다. 그의 가르침을 따라 우리 모두 삶을 단순화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보자.
  2. 1913년 10월 1일에 태어난 그레이시는 아들이나 조카가 아무리 잘해도 한 번도 때리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도덕성을 바탕으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모범을 보이며 교육했다.
  3. 주짓수 사범은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건강한 팁을 주려고 노력했다. 그렇게함으로써 그는 주변에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고 친구들을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왔다. 사부님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좋은 조언을 하라.
  4. 그는 파이터로서 매우 다재다능했지만(헬리오는 팔꿈치도 잘 사용했다), 모든 수련생은 가장 힘든 시기를 위해 적어도 한 번의 강한 타격이 있어야 한다고 가르쳤다. 이 위대한 스승의 경우 아래 1분 30초 지점에서 볼 수 있다.
  5. 매일 아침 눈을 뜨면 그레이시는 자신의 허영심을 짓밟으려 노력했다. 수많은 승리와 신문 1면, 그리고 저명한 제자들을 거느리고 있음에도, 그는 여전히 파란 띠를 매는 것을 즐겼다. 스승은 자신의 패배와 겁쟁이로서의 순간, 그리고 더 인간적인 모습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며, 모든 것을 뛰어난 유머로 전달했다.
  6. 엘리오 그레이시가 정말 어려운 상대를 만나면 그는 그 방향으로 나아갔다. 그것이 그의 주짓수가 시험받고 발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다. 거친 훈련 상대를 만났을 때 그것을 생각해보라.
  7. UFC 경기를 보기 위해 텔레비전을 켜던 선생님은 한 선수가 경기에서 승리한 후 난간에서 포효하는 모습을 보고 이해할 수 없었다. “그가 질 거라고 생각했을까요?” 그는 말했다. 승리를 즐기되, 그 순간의 행복감에 압도되지 말고 자세를 유지하라. 성공은 결국 긴 여정이니까.
  8. 가능하면 엘리오에게 영감을 얻어 자연에 둘러싸여 시간을 보내라. 몸과 마음, 영혼이 어떻게 고마워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9. 회피, 두려움, 모방 없이 항상 “예” 또는 “아니오”라고 말하도록 노력하라.
  10. 마지막으로, 2009년 엘리오 그레이시가 우리 곁을 떠나기 전 당부했던 것처럼, 또는 그의 아들 호리온이 말했던 것처럼 “우편번호를 바꾸다”는 말처럼, 학생이 우승하도록 훈련하기 전에 먼저 학교와 길거리에서 놀라지 않도록 가르쳐라. 아래에서 선생님이 자세히 설명하는 것처럼 박수와 감사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