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 주짓수 최용원 관장의 ‘초이 바’, BJJ Fanatics에서 정식 출시

0
128

세계적인 주짓수 기술 플랫폼 BJJ Fanatics에서 와이어 주짓수의 최용원 관장이 개발한 ‘초이 바(Choi Bar)’ 기술 시리즈가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이 기술은 주짓수 커뮤니티 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다.

초이 바 기술의 개요

‘초이 바’는 최용원 관장이 창안한 주짓수 기술로, 상대방을 효과적으로 제압하고 컨트롤할 수 있는 다양한 스윕과 백테이크 기술을 포함한다. 이 기술은 독창적인 메커니즘과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주짓수 수련자들에게 새로운 전략적 옵션을 제공한다.

Volume 01: 초이 바의 기본 메커니즘과 스윕 기술

첫 번째 볼륨에서는 ‘초이 바’의 기원과 기본 원리를 설명하고, 다양한 스윕 기술을 세부적으로 소개한다. 여기에는 상대방의 다리를 활용한 스윕부터 상대가 탈출을 시도할 때 적용할 수 있는 스윕 기술까지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다.

Volume 02: 기(Volume 01) 상황에서의 초이 바 시스템

두 번째 볼륨에서는 기 상황에서 ‘초이 바’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과 함께, 라쏘 가드, 더블 언더 패스 방어, 오모플라타 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초이 바’로 전환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Volume 03: 노기(No Gi) 상황에서의 초이 바 시스템

마지막 볼륨에서는 노기 상황에서 ‘초이 바’ 기술을 적용하는 방법을 다룬다. 클로즈드 가드, 하프 가드, 버터플라이 가드 등 다양한 가드에서 ‘초이 바’를 사용하는 방법과 라이브 롤링에서의 실전 적용 사례를 제공한다.

와이어 주짓수 최용원 관장의 ‘초이 바’ 기술 시리즈는 주짓수 수련자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전략을 제공한다. 주짓수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수련자라면 BJJ Fanatics에서 이 시리즈를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