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바(CHOI BAR): 최용원 선수가 개발한 주짓수의 혁신적 기술

주짓수 세계에는 수많은 기술이 존재하지만, 최근에 눈에 띄는 새로운 기술이 하나 생겨났습니다. 그것은 바로 최용원 관장이 개발한 ‘초이바(CHOI BAR)’ 기술이다. 이 기술은 주짓수 경기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으며, 기와 노기 경기 모두에서 효과적인 암바 기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초이바 기술의 개발 배경

초이바는 2004년 최용원 관장에 의해 개발되기 시작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연구하고 실험을 거듭한 결과, 이제는 주짓수 기술 중 하나로 그 효과와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다. 이 기술은 주짓수 세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기술의 주요 포인트

초이바 기술의 핵심은 상대의 어깨를 압박하며 팔을 공격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선수는 다리를 사용하여 상대의 머리를 고정시키고, 그 상태에서 암바로 이어지는 흐름을 만든다. 특히 노기에서 이 기술은 더욱 빛을 발하며, 기를 입은 상태에서는 상대가 기를 잡아 방어할 수 있는 가능성을 고려해야 한다.

다양한 포지션에서의 적용

최용원 관장은 초이바를 다양한 포지션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하며 각 단계에서의 중요한 포인트들을 자세히 설명한다. 이를 통해 다른 선수들도 이 기술을 배우고 자신의 경기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초이바의 가치와 기여

초이바는 현재 주짓수 세계에서 큰 주목을 받는 기술 중 하나다. 효과와 유용성은 이미 많은 경기에서 입증되었으며 최용원 관장은 이 기술을 통해 주짓수 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선수들이 초이바 기술을 배우고 싶어 할 것이며 이 기술은 계속해서 주짓수 세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