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 나가이(Samuel Nagai)

0
1376

사무엘 나가이 해치웰(Samuel Nagai Hatchwell)은 케이저 지라오(Keizer Girão) 휘하의 브라질 그래플러이자 주짓수 블랙벨트이며, 그의 동생인 잭슨 나가이(Jackson Nagai)와 마르코스 수자(Marcos Souza), 카를로스 홀란다(Carlos Holanda), 루카스 레이트(Lucas Leite)의 지도하에 수련하였다. 나가이는 IBJJF(국제 브라질 주짓수 연맹) 2018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가장 인정받는 스포츠 선수 중 한 명으로 부상했다. 이 토너먼트에서 그는 구티헤리 바르보사(Gutihery Barbosa), 이탈로 무라(Italo Moura), 조나타 알베스(Jonatha Alves)와 같은 동세대 최고의 선수들에게서 승리하였다. 다음 해 확고한 명성을 얻었다.

사무엘 나가이(Samuel Nagai)

이름 : 사무엘 나가이 해치웰(Samuel Nagai Hatchwell)
별칭 : N/A
계열 : 미츠요 마에다 > 카를로스 그레이시 > 엘리오 그레이시 >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 히간 마차도 > 케이저 지라오 > 사무엘 나가이
체급 : Leve (76,00 kg / 168.0 lbs)
선호하는기술 : Well Rounded / Blitz Passing
소속팀: Checkmat

Main Achievements:

  • 3rd Place IBJJF World Championship (2022)
  • 3rd Place IBJJF Pans Championship (2020)

Main Achievements (Colored Belts):

  • Fight 2 Win 155 LBS Champion (2020 brown)
  • Fight 2 Win 170 LBS Champion (2020 brown)
  • 1st Place IBJJF World Championship (2018 purple)
  • 1st Place IBJJF World Championship Juvenile (2017)
  • 1st Place FJJA Amazonas State (2017 / 2018 blue)
  • 1st Place UAEJJF Grand Slam, LA (2018 blue)

사무엘 나가이의 생애

사무엘 나가이는 2000년 5월 26일 아마존 정글 근처에 있는 브라질 마나우스 인근의 작은 마을 마네스에서 태어났다.

나가이의 증조부는 일본 국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사무엘과 그의 형이 어렸을 때 사무엘의 부모는 일본에서 취업 비자를 쉽게 취득할 수 있었다. 두 형제는 몇 년 동안 그곳에 머물렀고 나중에 사무엘이 8살이 되었을 때 일본으로 이사했다.

사무엘의 가족은 번창하는 섬나라에서 잘 지냈고, 두 젊은이 모두 쉽게 언어를 배웠고 좋은 곳에서 좋은 학교를 찾았다. 2020년 4월 BJJ Heroes와의 인터뷰에서 잭슨 나가이(사무엘의 형제)이 설명했듯이 불행히도 나아기의 가족은 형제들을 주짓수로 이끈 일련의 사건에서 2010년에 큰 변화를 겪게 된다.

“우리는 일본에서 매우 안정된 삶을 살았습니다.”
잭슨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어머니와 헤어지고 우리를 버렸습니다. 떠나는 동안 그는 어머니를 폭행했고, 그 행동으로 인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은 불안감이 생겼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무언가를 찾기 위해 잭슨은 사무엘을 데리고 주짓수를 시작했습니다.

에머슨 나리아키(Emerson Noriaki)는 사무엘의 첫 번째 강사였다. 일본에 머무는 동안 그는 나가이를 그린벨트로 승격시킨 한다 주니어 와 마르코스 수자와도 함께 수련했다. 일본에서의 시간은 보낸 후 아마조나스로 돌아와 마나우스에 정착했다. 고향에 도착한 후 형제는 먼저 노바 유니온의 마르키오 폰테스(Marcio Pontes)와 함께 훈련했고, 이후 나가이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한 카를로스 홀란다(Carlos Holanda(Esquisito))와 함께 훈련했다.

전 IBJJF 세계 챔피언이자 홀란다의 친구인 가브리엘 모라에스(Gabriel Moraes)가 홀란다와 훈련하는 동안 마나우스 주지사가 개입하여 나가이 형제를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세계 주짓수 챔피언십으로 데려가는 과정에 있어 정치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였다.

스포츠 주짓수의 가장 권위 있는 토너먼트에서 형제들의 재능이 빛을 발했다. 이 경험으로 인해 그들은 더 많은 노출을 주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나가이는 캘리포니아의 체크맷 아카데미(Checkmat Academy_에 초대되어 루카스 레이트와 함께 수련을 하였다.

2019년 말에 사무엘은 2020년 8월에 BJJ Heroes에 다음과 같이 설명한 이유 때문에 텍사스의 다른 체크맷 코치인 케이자 지라오와 더 자주 수련을 할 수 있었다.

“나는 그와 함께 훈련할 기회를 얻기 위해 [텍사스]에 왔습니다. 그는 매트에서 나에게 많은 동기를 부여합니다. 물리치료로 허리를 치료할 수 있었던 것도 그를 통해서였다. 허리 문제로 1년 가까이 쉬었다”며 “테스트를 하러 왔다. 이곳에서 한 달 동안 교육을 받은 후 테스트를 거쳐 그룹에 합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마테우스 가브리엘과 같은 프로그램“.

지라오와 함께한 사무엘의 시간은 항상 도움을 주었던 그의 형제인 잭슨으로부터 떨어진 그의 첫 번째 주짓수 경험이었다. 2020년 8월, 케이자 지라오는 사무엘을 블랙 벨트로 사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