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은 3가지 파트로 오모플라타를 효율적으로 걸 수 있는 방법과 스윕, 그리고 스윕 후 디테일을 설명한다. 클로즈가드에서 가드에서 세팅하지 못해서 기술을 걸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아토스 주짓수 수장인 안드레 갈바오의 디테일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모플라타란?

주짓수의 오모플라타는 유도의 ashi sankaku garami in judo 또는 레슬링의 coil lock으로도 불린다. 기술을 거는 사람의 다리와 엉덩이를 활용해 상대의 어깨 관절을 컨트롤하며 잠그는 기술이며 상대의 관절을 최대치로 이용하여 서브미션을 하거나 스윕을 할 수 있다. 이 포지션은 니노 솀브리(Nino Schembri) 선수에 의해 발전하였고 1990년대 중반에 주짓수 시합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안드레 갈벙(André Galvão)

안드레 갈벙, 데코(Deco)로 알려진 그는 주짓수 블랙벨트 루이스 “카레카” 다그마르(Luis “Careca” Dagmar)의 산하의 선수이자 지도자이다. 많은 주짓수인들에게 알려진 페르난도 떼레레(Fernando Terere)와도 친분이 있다. 갈벙은 주짓수를 대표하는 최고의 선수 중 한명이며 주요대회에서 다수 입상하였다. IBJJF 주최의 월드 챔피언십, 팬 아메리칸 챔피언십(8번)와 ADCC 챔피언(6번) 등. 갈벙은 또한 아토스주짓수 아카데미 소속으로서 종합격투기(MMA) 경기에서도 케이지 전적 5승 2무 0패를 기록하며 은퇴를 하였다. 현재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 현 시대의 주짓수 최고의 팀인 아토스 주짓수 설립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