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자크 마차도(Jean Jacques Machado)

0
1335

장 자크 마차도는 전설적인 주짓수 선수이자 지도자이다. 1980년대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의 최고의 학생 중 한명으로 꼽히는 그는 브라질에서 열린 코파 아틀란티카 시합에서 격투기 및 종합 격투기에서 여러 상위 클래스 그래플러를 이기면서 실력을 증명하였다. 장 자크 마차도는 이후 미국에 자신의 아카데미를 열기 위해 좋은 모습을 유지한채 수년 후 주짓수 시합 중 가장 권위있는 대회 중 하나인 아부다비대회(Abu Dhabi Combat Club – ADDC)에서 우승을 했다.

장 자크 마차도 생애

이름 : 장 자크 마차도(Jean Jacques Machado)
별칭 : N/A
계열 : 미츠요 마에다 > 카를로스 그레이시 > 엘리오 그레이시 >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 > 장 자크 마차도
선호하는기술 : Rear naked choke & Butterfly Guard.
소속팀: Machado Jiu Jitsu

주요이력

  • 1st Place ADCC World Championship (1999)
  • 2nd Place ADCC World Championship (2000 / 2001)

장 자크 마차도는 1968년 2월 12일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에서 태어났다. 왼손에 손가락이 없는 양수 대 증후군으로 태어난 마차도는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의 어머니인 레어(Lair)가 이모라는 점에서 그의 어머니쪽에 그레이시 가족과 연관되어 있다.

마차도 형제는 주니어가 홀스 그레이시의 아카데미(칼슨 그레이시와 함께 사용한 아카데미)에서 코치으로 일하면서 사촌인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와 함께 훈련을 시작했다. 홀스가 사망한 후 “카를린호스”는 팀을 바하 다 티주카 지역으로 옮겼고 그레이시 바하를 결성하며 장 자크 마차도는 팀의 메인 지도자로서 지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았다.(카를로스가 감독) 그곳에서 마차도는 헬리오’소 네카’, 소카, 고르도 등 스포츠 주짓수의 전설적인 선수들을 지도했다.

히간은 캘리포니아의 작은 주짓수 아카데미를 열었고 장자크는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에게 블랙벨트를 받은 직후 형인 히간 마차도를 따라서 미국으로 가서 체육관을 성장시키는데 한팔 보탰다.

장 자크 마차도와 히간 마차도 형제는 미국인 “Gringos”에게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었다. 브라질에서 외국인에게 그레이시 주짓수 기술은 금기로 여겨졌고 주짓수 지도자 대다수가 달가워하지 않았다. 마차도 형제는 브라질 주짓수와 경쟁하기 전에 마크 케르와 리코 로드리게스와 같은 선수를 훈련시킨 것에 대해 브라질 내에서 평판이 떨어졌다. 또한 그들은 엔센과 이건 이노우에, 척 노리스 및 스티븐 시걸과 같은 영화배우에게도 주짓수를 가르쳤다.

장 자크 마차도가 처음 미국에 도착했을 때 브라질 주짓수 블랙벨트를 위한 대회가 없었다. 그는 경쟁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었다. 스포츠 삼보(삼보)에 출전하여 1993년에 몇차례 주 챔피언십과 팬 아메리칸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했다. ADCC에서 우승을 하기 전에 당시 무패 선수인 프랑크 트리그를 상대로 종합격투기에서 자신을 시험대에 세웠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치열한 전투끝에 3라운드에서 패하고 말았다.

장 자크 마차도는 세계 최고의 주짓수 코치 중 한명이자 ADCC의 전설인 것 외 그의 형제는 척 노리스의 Walker Texas Ranger의 20 회 이상의 에피소드에 참여했으며 그 영상을 ‘Bad Boys from Brazil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