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Carlos Gracie Junior “Carlinhos”).

0
3472

칼린 호스 그레이시(Carlinhos Gracie)라고도 알려진 Carlos Gracie Junior는 명예의 전당 경쟁자인 “Roleta”와 Kyra Gracie를 비롯한 수백 명의 세계 챔피언의 학비를 책임지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있는 브라질 주짓수 코치 중 한 명입니다.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 (Jean Jiu Jitsu Carlos Gracie Jr.)는 또한 주짓수 기술의 가장 강력하고 권위있는 통치기구인 국제 브라질리언 주짓수 협회(IBJJF)라고도 불리는 Confederação Brasileira de Jiu-Jitsu (CBJJ)의 창립자이기도 합니다. 그의 주짓수 팀은 유명한 그레이시 바하(Gracie Barra)입니다.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칼리 호스)

기본 정보
국적 브라질
출생일1956년 1월 17일
출생지 칼린 호스(작은 카를로스)라 불리었다. 왜냐하면 그의 아버지가 바로 주짓수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카를로스 그레이시였으면 인호(inho)가 이름 뒤에 붙은 것은 포르투갈어로 주니어라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닉네임 브라질 리오 데 자네이로
격투 기반브라질 유술
트레이너엘리오 그레이시, 홀스 그레이시
선호하는 기술N/A
랭크브라질 유술 검/흰 8단
업적 Pan American Sambo Champion (1980)
계열미츠요 마에다(Mitsuyo Maeda) > 카를로스 그레이시(Carlos Gracie) >
엘리우 그레이시(Helio Gracie) >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Carlos Gracie Junior)
소속팀Gracie-Barra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 생애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는 1956년 1월 17일 브라질 리오 데 자네이로에서 태어났다.
그는 주짓수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그랜드 마스터 카를로스 그레이시의 아들이지만 동생이자 주니어의 삼촌인 엘리오 그레이시의 감독하에 그의 가문 무술인 주짓수를 배우면서 성장하였다.

어린 나이부터 “칼린 호스 (Carlinhos)”는 그의 형 홀스(Rolls) 그레이시의 주짓수와 다른 트레이닝을 보면서 따라하였고 형의 의견을 많이 수렴하였다. 종종 홀스 그레이시와 함께 삼보와 레슬링 경기를 찾아 다니고 했다.

홀스 그레이시는 그레이시 아카데미의 최고 지도자였었고 그가 자리를 비웠을 경우 그의 형제인 칼슬 그레이시와 칼린 호스가 그의 사촌인 힉슨 그레이시와 함께 운영을 도왔다. 그는 2년 동안 가르치면서 보냈지만 리오 데 자네이로 대학 (Rio de Janeiro University)에서 영양 실습을 받으면서 코치로서의 첫 걸음이 멈추게되었습니다.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가 대학에 등록한 무렵, 홀스 그레이시는 자신의 주짓수 글래스를 칼슨과 분리하였다.(물론 시설은 함께 사용) 홀스는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에게 부감독이 되어줄 것을 요청하였고 대학과 체육관은 가까이에 있었기에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는 흔쾌히 받아 들였다.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는 홀스의 지도하에서 대부분의 훈련 시간을 보냈고 블랙벨트로 승급을 해야할 때 그의 형은 가족의 대표인 엘리오 삼촌에게 전가하였다.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의 승급은 1977년경에 이뤄졌다.

행글라이딩 사고로 홀스가 사망하자 그의 학생과 아내는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에게 코파카바나 아카데미의 수석 코치가 될 것을 요청했다.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는 Barra da Tijuca에서 자신의 체육관을 개업하기 전 몇 년 동안 아카데미에서 코치직을 유지했습니다.

Barra da Tijuca는 그때 리오 데 자네이로의 거창한 해변이 있는 아주 작은 마을이었다. 그러나 리오에서 접근하기가 힘든 곳이라 카를로스의 모든 절친한 친구는 그에게 “Barra”로 옮기는 것이 나쁜 생각이라고 말했고아직도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는 1986년 Gracie-Barra를 탄생시킨 프로젝트와 함께 진행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Carlos Junior, Crolin Gracie, Rilion과 Carlinhos Academy를 ​​엘리오 삼촌의 것과 차별화하기 위해 Gracie-Barra라는 이름을 사용했던 친구인 Zé Beleza와 함께 시작하였다. 1년이 조금 넘지 않아 학생들은 20명에서 200명으로 늘어났으며 대부분은 서퍼 또는 지역 사람들이었다.

1992 년 José Leao Teixeira (앞서 언급 한 Zé Beleza)와 Jean Jacques Machado의 도움을 받아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는 “Associação de Jiu Jitsu da Barra”라는 단체를 창설했다. Barra da Tijuca의 Veiga de Almeida 캠퍼스. 이 작은 협회의 성공은 다른 아카데미가 리우데 자네이루 전역을 개방하기 시작했다는 사실과 결합하여 나중에 IBJJF가 된 Confederação Brasileira de Jiu Jitsu (CBJJ) 창설의 토대를 마련하게 된다. CBJJ는 1994 년에 만들어졌다.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는 1994년에 주짓수 신문인 저널 그레이시를 시작했다. 저널 그레이시의 배경은 주짓수의 스포츠면을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홍보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는 학생 Luca Atalla의 협력을 요청했다. 저널 그레이시는 잡지 형식의 출판물과 GracieMag의 이름으로 형식을 변경한 첫 해에 엄청나게 성장했다. Gracie Mag는 수년간 주짓수의 전문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CBJJ에 대한 반대가 있었다. 특히 조직의 초기 단계에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지만 CBJJ / IBJJF는 여전히 강하고 JUJ에서 가장 권위 있고 최고의 조직화 된 연맹으로 주짓수 커뮤니티에서 가장 권위있는 지위를 유지했다. 한편, 아카데미와 연방 연맹 사이에서 카를로스는 여전히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주짓수 선수와 코치를 배출 할 수 있었으며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주짓수 팀을 보유하게 되었다.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는 항상 브라질리언 주짓수의 스포츠/무술의 진정 기억 될 것이며 지위의 중점에는 2008년 코랄 벨트 7단을 수여 받았고 2015년에는 흰색과 빨간색 벨트 8단 주짓수 세계에 있는 정점의 인물 중 한명으로 각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