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에서는 레전더리 주짓수 코치이자 힉슨 그레이시와 엘리오 그레이시에게서 1985년에 검은 띠를 받은 페드로 사우어가 등장한다. 그는 미국으로 주짓수를 전파한 최초의 브라질 인 중 한 명이며, 그는 200명 이상의 주짓수 블랙벨트를 만들어냈다. 2001년에는 세계 최고의 주짓수 강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사우어는 자신이 가볍고 작은 체구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 동안 올드스쿨 주짓수를 수련해왔으며, 방어적이면서도 적절한 타이밍에 공격하는 방법을 개발했다. 주로 체구가 작은 수련생을 위한 탈출 기술에 대한 코스를 만들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주짓수를 배우며 매일같이 그레이시 가족에게 기술을 배웠고 이를 통해 주짓수의 이해도를 높였다. 사우어는 자신이 지도자로서의 경험과 주짓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련생들이 각자의 몸에 맞는 주짓수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그의 가르침은 자신의 몸을 보호하면서 상대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반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우어는 주짓수를 통해 사회생활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사회적 기술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는 주짓수가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고 믿으며, 이를 통해 사람들이 더 침착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갖출 수 있다고 말한다.

영상에서는 사우어가 주짓수 기술을 세세하게 설명하며 자신의 철학과 주짓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준다. 그는 주짓수를 통해 얻은 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