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주짓수 선수 Kade Ruotolo가 IBJJF 블랙벨트 도복 부문에서 화려하게 데뷔했다. 21세의 나이에 이미 노기(no-gi) 경기에서 두각을 나타낸 그는 이번에는 도복를 입고 링에 올라 그의 실력을 뽐냈다.
Kade Ruotolo의 경기 전략
Kade는 경기 내내 자신의 독특하고 동적인 스타일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는 더블 렉 테이크 다운으로 첫 점수를 따내는 등 상대방을 압도하는 여러 기술을 선보였다. 그의 빠르고 예측 불가능한 움직임은 상대방에게 큰 압박을 가했다.
Natan Chuang과의 치열한 대결
상대 선수 Natan Chuang는 지난 Channce 대회에서 아시안 게임 금메달리스트인 구본철 선수와의 접전 끝에 승리한 선수다. 당시 바지 끈이 자꾸 풀리는 헤프닝을 보여줬지만 만만치 않은 기량을 가진 선수이며 이번 대회에서 역시 그의 기량을 보여주었다. 여러 차례 Kade의 공격을 능숙하게 방어하며 좋은 포지션을 취했지만 Kade의 연속적인 공격을 막아내기에는 역부족이었다.
Kade Ruotolo는 이번 경기에서 4-0으로 승리하며 블랙벨트 도복 부문에서 첫 승리를 거두었다. 그는 노기(no-gi) 뿐만 아니라 도복 경기에서도 최고가 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으며 앞으로 MMA까지 도전하려는 포부는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Kade Ruotolo의 무술 여정은 이제 막 시작되었으며 그의 다음 경기가 벌써부터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