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 News에서 오전에 달리기를 하던 Laken Riley이 살해 당했다는 보도와 함께 여성들이 안전에 취약하다는 내용을 전하였다. 이에 그레이시 주짓수의 헤너 그레이시와 이브 그레이시에게 여성이 공격을 당하는 일반적인 방법과 어떻게 잘 대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여성들이 외출할 때마다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이제 일상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헤너와 이브 그레이시 같은 자기방어 전문가들은 여성들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이들은 브라질리언 주짓수의 기술을 활용하여 여성들이 공격자로부터 자신을 방어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친다.

공격의 네 단계 이해하기

자기방어의 첫 걸음은 공격의 네 단계를 이해하는 것이다. 목표 발견, 목표 제압 및 격리, 목표 통제 및 소진, 그리고 공격 실행. 이 단계들을 이해함으로써 여성들은 공격자의 의도를 미리 파악하고 대비할 수 있다.

적극적인 경계 설정과 거리 유지

헤너와 이브는 공격자가 가까이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경계 설정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는 공격자로 하여금 대상이 쉽게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 공격을 포기하게 만들 수 있다.

비상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

비상 상황에서는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공격자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다. ‘트랩 앤 롤’ 기술을 포함하여, 여성이 공격자를 제압하고 탈출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다. 이 기술들은 여성이 상대적으로 약한 위치에서도 자신을 방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모든 여성은 자기방어 기술을 배울 자격이 있으며, 이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Women Empowered’ 프로그램과 같은 자기방어 교육은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수칙을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많은 여성이 이러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기 방어 능력을 키우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