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IBJJF 룰(v6.0) 업데이트! 50/50 라펠, 풋 락, 그리고..

0
497

IBJJF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v6.0 버전의 룰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국내 대회에서는 IBJJF룰을 기반으로 보완, 수정된 규칙이 포함되므로 참가할 때 룰을 숙지하여야 한다.

대대적인 점검은 없었지만 선수들의 안전한 시합을 위해 고안된 몇 가지 작은 조정과 실격 절차 등 관련된 몇 가지 절차 변경이 있다.

1. 50/50 가드에서 라펠이나 벨트 그립을 사용하여 20초 이내로 공격을 안하고 정지된 상태를 유지 하면 패널티를 받는다.
2. 브라운/블랙 벨트 시합 부문(기 및 노기의 성인 및 마스터 포함)에서 스트레이트 앵클락에서 인사이드 회전도 가능하다. 더 이상 “잘못된 길”은 없다.
3. 염색이나 메이크업으로 인해 상대의 도복에 얼룩이 질 경우 실격 처리될 수 있다.
4. 벨트로 승급되었으나 연령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선수는 이전 벨트에서 시합할 수 있다. 이전 벨트에서 소요된 필수 시간을 충족하기 전에 승급된 선수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4. 선수는 태어날 때 지정된 성별에 맞는 부문에서 경쟁해야 합니다.
5. 준결승에서 승리하여도 결승전이 열리기 전에 실격된 경우 준결승 상대 선수가 대신 결승에 진출하게 됩니다.

IBJJF 룰 업데이트는 IBJJF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규칙이 실제로 실행되는 대회는 2024 유럽 선수권 대회가 될 것이다.

IBJJF 룰(v6.0) 업데이트 문서보기

IBJJF 룰북(v6.0) 보기

모든 규칙 업데이트와 모든 IBJJF 대회의 전체 규칙서는 여기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규칙이 실제로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첫 번째 큰 기회는 이번 달 말 FloGrappling에서 생중계되는 2024 유럽 선수권 대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