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현(Seonghyeon Joo)

0
1108

주성현은 2016년, 만 15세 때 주짓수를 시작하여 현재는 리라짐의 조원희관장 산하에서 수련 중인 브라운벨트 주짓수 선수이다. 엑스가드와 매트릭스와 같은 가드플레이를 주로 사용한다. 주짓수 선수로서 다수의 대회(세계선수권, 아시아선수권, 아시안게임, 아부다비 월드프로, 2023 항정우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입상하였다.
주성현의 이후 목표는 2026년 나고야 아시안게임에 선발되어 우승 및 문디안 월드프로 등 세계대회에서 입상을 하는 것이다.

주성현(Seonghyeon Joo)

이름 : 주성현(Seonghyeon Joo)
별칭 : –
계열 : 조원희 > 주성현
선호하는 기술 : 엑스가드, 매트릭스
체급 : -69, -76
소속 팀 : 리라짐

Main Achievements:

  • Abudabi World Pro 2nd place
  • 세계선수권 2th place
  • 아시아선수권 3th place
  •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3th place

주성현의 생애

주성현은 2000년 12월 2일 부산에서 태어났다. 만 15세 중학생 시절 친구들과 함께 주짓수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다 함께 수련을 하였지만 모두 그만두고 혼자 꾸준히 수련하여 현재는 국내.외 각종 대회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브라운벨트 선수이다. 리라짐의 조원희 관장 산하에서 수련 중이며 엑스가드와 매트릭스를 주로 사용하는 가드플레이어다.

스포츠 주짓수 선수로 활동하면서 다수의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수차례 입상을 하였고 함께 수련하는 리라짐의 조원희 관장과 함께 수련하는 동료들로부터 큰 영향을 받으며 성장하였다.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입상하여 동메달을 획득한 주성현은 해당 대회 4강에서 이겼던 상대가 기억에 많이 남는다고 하였다. 시합 출전 2주 전 갈비뼈 부상으로 완전 회복하지 못한 상태에서 참가했는데 몸 관리를 좀 더 잘했더라면 더 좋은 결과가 있었을 것이라며 아쉬움을 표했다.

주성현의 이후 2026년 나고야 아시안게임에 출전하여 우승하는 것과 문디알 월드프로 등에서 입상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