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가 우리에게 끼치는 긍정적인 영향

0
734

브라질 주짓수(BJJ)가 최근 몇 년 동안 인기가 많이 늘었다. 한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무술이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그래플링 무술이자 호신술이 되었다. 그런데 주짓수와 다른 무술과 차이점이 무엇일까?

주짓수는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글에서는 주짓수를 하면 어떻게 인생이 좋아지는지 알아보자.

강인한 신체를 만들 수 있다.

주짓수의 가장 뚜렷한 이점 중 하나는 몸이 강인해진다는 것이다. 주짓수는 근력을 증가시키고, 유연성을 높이고, 심장을 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전 신체운동이다. 기술을 수행할 때 주짓수 선수들이 전신을 사용하니까 균형잡힌 근육질 몸이 될 수 있다.

호신술(자기방어)

주짓수를 배우면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자기방어 기술을 갖게 된다. 예를 들면 상대보다 키가 크고 힘이 센 상대를 이길 수 있는 기술을 가르쳐 준다. 이런 건 실제 상황에서 정말 중요한 요소이다. 주짓수는 주변을 항상 지켜보려고 할 거고 위험한 상황을 피하고, 모면할 수 있게 해준다.

정신력

주짓수를 할 때 집중하고 고요함이 정신적인 강도에 좋은 영향을 준다. 주짓수는 멘탈적인 회복력, 인내심, 참을성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며, 이런 멘탈적인 대처 전략은 매트 위에서 벗어나 일상에서도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 해소

주짓수는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하다. ‘움직이는 명상’이라는 그파링을 통해서 다른 것에 대한 생각에서 벗어나 머리가 맑아진다. 일 끝나고 주짓수 하러 가면 하루 종일 일과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자신감과 자존감

주짓수 기술을 습득하는 게 어렵고 복잡하지만 그런만큼 해냈다는 자신감이 키워진다. 잘할수록 자신이 믿어지고, 그 긍정적인 기운이 인생의 다양한 측면에서 도움이 된다. 또한, 인생의 여정에서 다가오는 도전들을 감당할 수 있는 힘을 만들어 준다.

친분 키우기

주짓수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함께 성장하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다. 훈련 파트너는 친구가 되고 그들의 인생도 성장하면서 매트에서 배울 수 있다. 함께 배우는 동안 두 사람의 관계가 깊어지고 좋은 인생 친구를 만날 수 있다.

자기 계발과 규율

주짓수는 개인적인 발전의 여정이다. 계획을 세우고 인내심을 키우고 멘탈을 잡아줄 수 있게 해주는 규율이 넘친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적응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어떤 마음 가짐을 가져야하는지 알려준다.

결론적으로, 주짓수는 신체 건강과, 정신력, 다른 사람들의 인맥과 개인적인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걸로 전향계를 이루고 있다. 새로운 운동 습관이 필요하거나 인생에 좀 더 도움이 되는 운동을 원한다면주짓수에 도전하고 인생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