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무라사키의 스승인 6X 월드챔피언 안드레 갈벙이 말하는 온라인 주짓수의 혜택

0
791

아토스 주짓수의 수장인 안드레 갈벙은 지난 챈스 대회 우승자 중 한명인 앤디 무라사키의 스승이다.

최근 온라인화된 사회에서 주짓수 또한 온라인으로 배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고 영상 콘텐츠 또한 많이 양상되고 있다. 온라인이 보급화되지 않은 시절에 비하면 접하기 어려운 기술을 온라인으로 쉽게 접하고 수련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현상은 주짓수를 수련하는 모든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안드레 갈벙은 온라인 주짓수를 통해 배우는 주짓수가 어떤 혜택과 이익을 주는지 말해주었다.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배우는 주짓수가 왜 중요하죠?’ 라는 질문을 하곤 합니다.

현 시대에 있어서 좋은 질문이라고 생각하여 이 글을 적어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짓수를 시작하고 기술향상을 돕고 싶습니다.

온라인 주짓수가 대면(오프라인) 주짓수를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온라인 주짓수는 그저 보충수업일뿐입니다.

제가 주짓수를 시작했을 때 온라인 주짓수가 있었다면 얼마나 더 도움이 되었을지 상상조차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온라인 주짓수가 필요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식의 접근

온라인 주짓수는 여러분이 실제도 만나기 힘든 세계 곳곳의 명성이 높고 실력이 좋은 선수와 지도자의 기술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숙련된 지도자의 기술을 배워서 보다 수준높고 효율적인 주짓수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관점과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넓혀서 기술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

편리성과 유연성

집이나 학교, 회사, 대중교통 등 다양한 곳에서 주짓수를 배울 수 있습니다.(인터넷이 되는 곳 어디든)
이러한 유연성은 바쁜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않고 수련이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과 관계없이 본인만의 페이스로 쉽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보충학습

온라인 주짓수는 여러분의 보충학습을 도와줍니다.

여러분의 여가시간에 주짓수 수업을 리뷰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술을 연구하고 편리하게 기본 원리를 더 깊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보충학습을 통해 대면수업 시 기술의 이해도와 활용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기술의 시각화

온라인 플랫폼은 높은 품질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줍니다. 기술과 포지션을 다양한 각도로 촬영하여 제공하며 속도 등을 조절해서 다양한 시각에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전환과 그립 형태 등을 자세히 볼 수 있어서 좋은 수련도구가 됩니다.

기술을 보면서 ‘느끼기’를 바랍니다.

기술 개발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는 강사의 피드백을 받고 실무자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수업, 웨비나 및 포럼과 같은 대화형 기능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술을 개선하고, 숙련된 실무자의 통찰력을 얻고, 적극적인 참여와 피드백을 통해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약적인 상황 극복

온라인 교육은 특히 여행을 하거나 부상으로 인해 휴식을 가지는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어려운 시기에도 주짓수 연습을 유지하고 학습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온라인 주짓수는 대면 교육에서 제공되는
체험 및 라이브 교육 환경을 절대 대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온라인 훈련과 정기적인 신체 훈련과 스파링을 결합할 때,

여러분은 학습과 개발을 최적화할 것입니다!

온라인 주짓수(Youtube)

온라인 주짓수(본주짓수 권성환 관장님)
그레이시 주짓수 코리아 HQ(그레이시 주짓수 박준성 관장님)
정도한 격투기TV(정도한 관장님)
Ba4aK(본주짓수 임유선 관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