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티지가 없으며, 기본적으로
심판 판정으로 승패결정을 하지 않으며
동점일 경우 Sudden Death
포인트를 먼저 선취하는 선수가 승리

다른 사항은 IBJJF 룰과 흡사하다.

  1. Take down에 대해서는 현행IBJJF 룰의 3초 유지가 없이 바로 2 포인트가 주어진다.
    – 스탠딩에 있는 상대선수를 엉덩이가 닿게 하거나 또는 등/옆구리 쪽이 바닥에 닿게 하거나 또는 앞으로 당겨서 백을 잡았을 경우에는 바로 2점을 받습니다. (싱글렉으로 상대를 쳐서 엉덩이 또는 옆구리가 닿았다가 상대가 다시 일어났다고 해도 Take down 2점이 인정)
    – Take down을 했을때 오픈가드가 형성이 되었고, 바로 패싱을 했다고 하면, Take down 2점(바로 2점)에, 패싱 3점(3초 유지) 인정
    – 더블렉 Take down을 들어갔을 때 상대가 스포럴을 하고 내가 터틀이 되었을때, 터틀백으로 가서 상대 백을 잡으면 테이크다운이 인정.
    – 싱글렉을 시도했을 때 상대가 싱글렉 카운터를(배대뒤치고 또는 안오금띄우기 스타일로)를 하여 탑으로 가서 3초를 유지하면, 싱글렉 시도한 선수는 테잌다운 2점을, 탑을 유지한 선수는 스윕 2점 인정.
    – 싱글렉을 잡힌상태에서 잡은 선수가 밀고 나가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잡힌 선수가 깽깽이로 나가면 테이크다운 2점 인정.
  2. Sweep
    – Double Guard에서 한 선수가 먼저 일어나 탑을 3초간 유지하면 스윕 2점 인정.
    – 패싱을 견디지 못하여 터틀로 갔으나 터틀상태에서 상대선수를 바닥으로 보내고 탑을 3초간 유지하면 스윕이 된다. (가드에서 터틀로 간다고 해도 상대가 어드밴티지도 없고 Turtle Guard를 할 수 있다.)
    – 클로즈드가드나/오픈가드에서 암드래그로 당겨서 백으로 간다음 바로 백훅을 넣어서 3초를 유지하면(상대 무릎 바닥) 스윕 2점, 백컨트롤 4점 인정
  3. 포지션에서 이스케이프 동작으로 터틀이 된 상태에서 상대를 밀어서 탑으로 진행을 할 경우에는 스윕이 안된다.
  4. Knee on Belly(1가지 스타일만 인정됩니다.)
    – 목깃잡고 바지깃잡고 양 발은 니온밸리 셋업 자세까지
    – 무릎에 올라가 있는 발은 정상으로 배를 누르고 있으나 반대 발 무릎이 바닥에 닿아 있을때는 점수가 인정되지 않으나, 이 상태에서 발을 세우고 3초 유지하면 2점이 인정된다.
    – 두 발다 니온밸리 자세를 취하고 있으나 양 팔로 상대 목과 겨드랑이를 파서 상체 그립을 잡고 있으면 점수가 인정되지 않으나 풀어서 목과 바지쪽 그립을 잡고 3초를 유지하면 2점이 인정된다.
  5. 서브미션을 잡힌 선수가 서브미션을 방어하기 위한 동작을 취하면서 시합장 바깥으로 나갔을 경우
    (의도적이지 않은)에는 서브미션을 잡고 있었던 선수에게 2점을 준다.
  6. Passing the Guard
    – 포지션을 완전하게 잡았을 때 패싱 인정.
    – Spider Leg Lasso로 한 팔이 걸린 상태로 사이드로 갔을 경우에는 패싱이 인정되지 않고 손을 빼내어서 3초를 유지해야만 패싱 인정.
    – 가드가 스윕을 하려고 터틀로 진행하였을 때 탑이 터틀을 뒤집어서 포지션을 잡았을 경우 패싱 인정.
  7. Back control (추가사항 – 기타 다른 사항은 같음)
    – 백컨트롤을 할 때 Body Triangle로 발을 걸고 있어도 4점 인정.
    – 백컨트롤을 할 때 Gi 초크 그립을 잡으면서 한 쪽 발이 상대 어깨 위로 올라가서 발을 걸고 있어도 4점 인정.
  8. 백 마운트
    – 백마운트에서 4점을 받고 다시 백훅을 넣어서 3초를 유지하면 다시 4점 인정.
    – 백마운트에서 4점을 받고 다시 상대가 마운트로 몸을 돌려서 마운트를 유지해도 4점 인정받지 못함.
  9. 심판 수신호
    – Stalling에대한 페널티 수신호
    – 예전 ibjjf 룰처럼 양손으로 각 팔뚝을 잡은후 주먹을 쥐고 양손을 앞으로 빙글빙글 돌린 후 해당 선수에게 페널티 수신호를 한다.

그 외 IBJJF 룰과 다른 점(확인)

  • 어드벤티지 제도가 없다.
  • 백포지션(터틀가드)에서 스윕이 인정된다.(터틀에서 상대 넘겨서 탑 포지션 유지하면 스윕이 인정)
  • a선수가 b선수를 업어치기해서 b선수가 위에 즉 탑포지션이되도 a선수에게 2포인트가 주어진다.
    예) 업어치기를해서 한바퀴반을 굴렀을 시
    – 가드패스 점수는 사이드를 완변히 제압해야 3점을 받을수 있습니다 라쏘라던가 손이 잡혀있던가 하면 점수인정이 안된다.
    – 백에서 바디트라이앵글 4포인트 인정된다.
    – 백에서 조르기를 하면서 무릎이 어깨위를 올라와도 4포인트 인정된다.
    – 배대되치기 또는 싱글렉카운터되치기후에 탑포지션을 유지해도 텍다운 2점만 주어진다.
    – 싱글렉에서 다리가 잡혀서 밖으로 도망가면 상대방에게 2점이 주어진다.
    – 삼각조르기에 걸렸을시 상대를 들고 장외로 나가면 실격처리된다.
    – 브라운벨트부터 가위차기가 허용된다.

규칙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