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안도 가드패스(Toreando or Toreada Guard Pass)

0
1701

토레안도 가드패스는 탑 플레이어가 가드를 피하면서 사이드 컨트롤을 잡을 수 있다.(또는 후퇴할 수 있음). 토레안도 패스의 그립은 양손으로 상대방의 바지를 잡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무릎 안쪽(왼손은 오른쪽 무릎, 오른손은 왼쪽 무릎)에서 그립을 사용하여 상대방의 바지에 압박을 가한다. 다리가 가드패스를 하는 상대의 움직임을 막지 못하게 한다. 패스할 때 한 손은 엉덩이에 다른 손은 무릎에 둔다. 이 그립을 사용하면 탑 그래플러는 다리를 한쪽으로 넘기고 다른 쪽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마치 이 포지션의 이름의 유래가 된 투우사의 움직임과 유사하다.

The name: Toureando, Toreada and Bullfighter

Toureando(또는 toreando)는 과거 완료 시제의 포르투갈어로 투우 행위를 나타내는 단어이다. 더 정확하게는 투우사가 황소가 돌진할 때 황소를 피하기 위해 수행하는 “징크” 동작이다. Toreada, 패스의 더 일반적인 이름은 다음과 같다. 투우사는 브라질의 주짓수가 미국에 도입되면서 포르투갈어 이름으로 최근 번역이 되었다.

토레안도 가드패스의 역사

토레안도는 초기부터 주짓수와 그래플링의 일부였다. 실제로 유도 “newaza”의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인 Tsunetane Oda가 20세기 초반에 동일한 가드 패스를 수행하는 오래된 영상이 있다.

브라질 주짓수의 그라운드, 특히 오픈 가드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토레안도는 특히 경량급 선수들 사이에서 선호하는 가드 패스 중 하나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

주짓수는 1990년대에 CBJJ – Confederação Brasileira de Jiu Jitsu의 창설과 함께 규칙이 변경된 후 최근 수십 년 동안 스포츠로 크게 발전했다. 1990년대는 점점 더 진화하는 오픈 가드 게임에 탑 포지션에서 더 무거운 선수들에게 대항하기 위해 가드패스를 토레안도와 같은 움직임을 사용하였다. 이에 대한 완벽한 예는 1996년 Brasileiro de Equipes(브라질 국가대표)에서 Fabio Gurgel과의 Roberto “Roleta” Magalhaes 경기이다. Roleta는 “이상한 주짓수”를 의미하는 Roberto의 유연하고 예측할 수 없는 오픈 가드 게임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단어인 “esquijitsu”의 창시자이다. 이 유명한 경기에서 Gurgel은 Magalhaes의 게임을 무효화하고 주짓수에서 가드 패스와 가드 플레이의 진화 사이의 진정한 공생의 진정한 표시인 간단한 토테안도로 스포츠 역사상 가장 강력한 가드 중 하나를 패스할 수 있었다..

토레안도 가드패스의 지속적인 사용은 오늘날 빠른 가드 패스 스타일로 이어지며 종종 “전격전”(Blitzkrieg에 대한 참조)이라고 한다. “전격전”은 가드 패싱 공격을 좌우로 섞어 사용하며, 종종 토레안도, X-가드패스와 관련이 있다.

Best Toreando Guard Pass Instructionals

The Lo Guard & Matrix Passing 4 DVD Set by Leandro Lo

Notable Toreando Guard Passers in Jiu Jitsu

  • Andre Galvao
  • Guilherme Mendes
  • Fernando Terere
  • Leonardo Vieira
  • Leandro Lo
  • Rodolfo Vieira

Toreando Guard Passing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