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를 하는 여러분에게 가장 필요한 가드는?

0
1635

주짓수를 하는 여러분에게 가장 필요한 가드는? 바로 하프가드이다.

주짓수를 하면서 가장 필요한 가드 중 하나는 ‘하프가드’이다. 하프가드 스윕은 일단 성공하면 엄청난 이득이 있다. 특히 주짓수에서 가드 플레이어는 하프가드를 선호하기도 한다.

주짓수를 훈련할 때 스윕은 우리가 배우는 가장 기본적인 기술 중 하나이다. 또한 오랫동안 불리한 포지션에서 유리한 포지션으로 바꾸는 스윕을 고수해왔다. 스윕 기술을 제대로 연습한다면 모든 벨트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작은 디테일을 추가하고 그 과정에서 플레이어와 지도자의 개성을 담아낸다.

물론 모든 포지션에서 스윕을 하는 것이 이상적인 것은 아니다. 그러나 기술을 향상시키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며 잘 사용할 수 있다고 보장하는 한가지 포지션이 있다.

주짓수에서 하프 가드 스윕은 화이트 벨트에서 배운다. 하지만 블랙벨트에서 동일한 하프 가드 스윕을 수행하는 것을 보면 하프가드가 얼마나 유용한지 알 수 있다.

하프가드는 그래플링을할 때 쉽게 잡을 수 있는 포지션이다. 대부분의 초보자는 가드 패스를 방어하기 위해서 본능적으로 하프가드 포지션으로 간다. ‘대부분이 하프가드 유지’에 문제가 있지만 움직임이 제한되는 클로즈가드보다 훨씬 나은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하프가드의 공격을 선호하는 이유는 공간이 더 많기 때문이다. 상대를 쓸어버리기 위해서는 공간이 만들어야 한다. 하프가드는 다양한 방향에서 다각도로 수 많은 스윕을 할 수 있는 있다.

한 가지 포지션에서 다양한 스윕을 할 수 있는 기술이 나오는만큼 주짓수를 하면서 가장 필요한 가드 포지션이라고 할 수 있다.

루카스 레이트의 특별한 하프 가드 게임 및 하프 가드 스윕

하프가드 스윕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