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주짓수를 영화에 담다. Dead Or Alive.

0
3637

주짓수를 수련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소식이 있다.

미국의 주문형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넷플릭스에서 브라질 출신 호세 파딜라 감독의 진행하는 프로젝트 “Dead or alive” 주짓수에 관한 영화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호세 파딜라 감독은 2007년 브라질에서 개봉한 범죄 영화 “엘리트 스쿼드”와 그 속편으로 이름을 알린 후, 2014년 할리우드 영화 “로보캅”으로 성공적인 리부트로 능력을 증명한 감독이다.

호세 파딜라 감독은 1800년대 일본에서 현재 미국과 일본에 이르기까지 힉슨 그레이시(Rickson Gracie)와 미츠요 마에다(Mitsuyo Maeda) 의삶을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마샬 아트를 개발 및 보급한 엄청난 다른 세계의 두 남성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들의 무술은 브라질리언 주짓수로 알려지고 있다.

마에다 (Maeda)는 세계 곳곳을 돌아 다니며 무술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주었다. 1917 년에 마에다는 브라질로 건너가 14세의 카를로스 그레이시 (Carlos Gracie)라는 친구를 만나게 된다. 그는 마에다 (Maeda)의 학생이 되어 그가 배운 것을 동생인 엘리오 그레이시 (Helio Gracie)에게 전수한다. 그래서 Gracie Jiu-jitsu가 태어났다.

* 그레이시 주짓수의 역사에 대해 좀 더 알고 싶다면 해당 클릭

공동 제작자인 그렉 실버먼 (Greg Silverman)은 제작에 관해 이렇게 말했다. “놀라운 실생활 캐릭터로 보편적인 호소력을 갖춘 영화입니다. 힉슨 그레이시 (Rickson Gracie)는 현 세대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이며 우리는 그의 이야기를 공유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
“나는 지난 수 년간 호세의 팬이었으며,”Dead or Alive”와의 공동 작업을 위해 Stampede를 선택하고 Netflix의 전 세계 관객과 공유하기를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100년에 걸친 스토리 라인에는 브라질리언 주짓수 정의의 세계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료가 있다.
미국의 한 커뮤니티에서 주짓수에 대한 모욕적인 이야기를 담은바 있다. 두 감독은 영화를 생각하는만큼 성공적으로 제작한다면 그런 모독은 더이상 없을거라 여긴다며 영화에 대한 포부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