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실력을 빠르게 향상 시킬 수 있는 3가지!

0
4552

저는 주짓수가 도입되지 않은 나라인 인도에서 세미나를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그 학생들은 블랙벨트와 훈련 할 기회가 별로 없었으며 도복을 구입하는 것조차 어렵습니다.
세미나가 끝날 때의 질의응답 시간에 진지한 한 학생이 “주짓수를 배울 때 어떤 조언을 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어봤습니다.
이 질문은 매우 광범위 하였으며 몇 가지 간단한 조언으로 대답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세미나가 끝난 후 이 학생이 오랫동안 주짓수를 제대로 할 수 있게 최고의 조언을 주기 위해 노력을 하였습니다.
가장 빠른 진도를 보이는 학생들에게 제가 알아 차렸던 몇 가지 핵심 요소가 있습니다.

일관성

최고 수준의 코치와 훈련 장비를 갖추고 있을지라도 주짓수 수업에 참석하지 않는다면 개선이 어려울 것입니다. 간헐적인(가끔씩) 훈련이나 일주일에 한 번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당신의 근육이 그 기술을 기억하기 위해 자주 훈련해야 합니다. 언어를 구사하는 법이나 iPhone을 프로그래밍하는 법과 마찬가지로 충분한 시간동안 자주 해야합니다.
물론 클래스에 참여하지 못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력이 늘고 싶다고 그것이 당신에게 중요하다면 다른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할 것입니다.

클래스에서 방금 배운 기술 시도

제가 본 최고의 학생들은 실제로 수업에서 배운 기술을 시도합니다. 당연히 해야 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불리한 포지션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미 알고 있는 기술을 시도하는 것이 더 쉽지만 성장할 수 없습니다.
지도자가 수업에서 보여준 기술을 시도하십시오.

배우기 위해 굴러라. 자신을 증명하지 마라.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은 스파링 때 시도해 볼 수 있고 이후 노력하여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초에 대한 것을 하기를 추천합니다.

궁금한 점 질문하기!

강사가 싫어하는 유일한 질문은 원래 시도하기도 전에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라는 것입니다.
그 외 모든 수업에 대해 질문해야 합니다. 롤링에서 어떻게 빠져 나왔는지, 실수했는지, 어떤 카운터를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수업에서 시도한 움직임이 효과가 없었던 이유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을 하면 수련 중 일어난 일을 이해하고 지식의 공백을 채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