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수련시간에 우리가 취해야 할 7가지 행동

0
3042

주짓수 수련시간은 다양하다. 하지만 수련을 혼자하지않고 많은 동료들과 함께 한다.
주짓수 수련시간에 강하고 스마트하게 수련을 하는 7가지 행동들을 소개한다.

수련 시간에 집중하라.

쉽게 말해 수련 시간은 배우는 시간이다. 그러므로 수업에 집중을 해야한다. 당신의 움직임(상대방의 움직임)에 집중해야한다. 리스크를 무릅쓰고 전략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을 배워라.

반복함은 완벽함이다.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이다. 주짓수는 본능적으로 두뇌와 신체를 사용한다. 방법은 오직 한가지.
본능적으로 몸이 반응을 하도록 완전히 이해하고 연습해야 한다.

걷는 법을 배우고 뛰어라.

  • 데라히바 베이스를 제대로 잡기 전에 베림보로를 하지말아라.
  • 하프가드 베이스가 좋지 않다면 X-가드를 하지말아라.
  • 위와 같은 미치도록 고급 테크닉을 시도하기 전에 시저 스윕을 배워라.
  • 기본을 하지 못한다면 다른 어떤 것도 성공적으로 하지 못할 것이다.

준비운동(웜업)을 생활화하라.

준비운동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부상이 자주 일어난다.
부상은 매트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이고 그 줄어든 시간으로 인해 실력향상이 늦어진다. 주짓수 수련을 잘하고 싶고 실력 향상을 시키고 싶다면 수련 전 몸이 가동하기 위한 준비를 만들도록 준비운동을 제대로 하라.

힘든상황을 편안하게 생각하라.

힘든 상황(포지션)에 대한 걱정하지마라. 지쳐있을 때에도 수련하라.
우리의 두뇌와 몸은 힘들 때 더욱 활발히 사용되고 반응한다. 그러한 반응들은 곧 자신의 실력이 될 것 이다.

휴식시간을 가져라.

휴식시간은 매트에서 보내는 시간만큼 중요하다. 휴식은 몸이 회복을 하기위해 8시간 정도 수면을 취하고 매트 밖에서 이전 수련 시간과 실수한 것들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자기관리에 신경써라.

불량 연료는 엔진을 가동하지 못한다. 인간의 몸 또한 마찬가지이다. 당신이 어디서 무엇을 먹고 마시고 무엇을 하던 상관없지만 이것만 명심하라 “건강한 것을 먹고 건강해지기 위해 운동을 하고 건강한 것들을 배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