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즌 운동을 위한 5가지 팁

0
1888

겨울이 다가 왔습니다. 기온이 많이 떨어지기때문에 운동을 할 때 추위에 적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추위로 인해 부상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겨울철 운동을 하면서 5가지 팁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운동을 하시면 부상으로부터 안전하고 즐거운 주짓수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준비운동을 해야 합니다.

추운 날씨에 우리 몸은 운동을 하기 위해 충분히 준비를 해주어야합니다. 적당한 시간을 두고 몸을 따뜻하게하는 준비운동은 필수이며 스트레칭 또한 원활한 근육조직의 활성하여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2. 준비된 몸을 유지해야 합니다.

몸이 운동을 할 정도의 준비가 되었다면 몸의 온도를 유지해 주어야합니다. 그렇기에 도복안에 “래쉬가드”를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 후 젖은 도복을 빨리 바꿔입어 땀이 식어 차가워진 도복을 벗는 것이 좋습니다.

3. 수분을 섭취하라.

아무리 추워도 운동하면 물이 필요합니다. 추위로 인해 땀을 흘리지 않았다고해서 몸에 수분을 섭취하지 않아야한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필자는 하루에 운동을 하지 않아 소비되는 양보다 50%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훈련강도를 조절하라.

너무 추운날씨에 하는 훈련으로 좋은 선택은 수련 시간을 단축하고 1시간정도 달리는 것입니다. 이는 훈련의 강도를 중시하는 것이도 이 방법은 짧은 기간에 체력과 몸의 컨디션을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5. 목표를 세우자.

추운겨울에 우리는 그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따뜻한 곳에만 있고 싶어합니다. 그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겨울시즌 목표를 세우고 하루 중 가장 더운시간에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더운 계절에 밖에서 활동을 피하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방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